삼방향지게차: 맨업 vs 맨다운 방식 비교

물류장비 정보융하인리히

VNA Man-Up / Man-Down
삼방향지게차: 맨업 방식 VS 맨다운 방식

출처: 미국 융하인리히 공식 유튜브 채널

그림을 기준으로, 작업자가 함께 올라가는 왼쪽은 맨업, 작업자가 아래 캐빈에 있고 포크만 올라가는 오른쪽은 맨다운 방식입니다.

삼방향지게차을 분류하는 방식이 여러가지가 있지만, 크게 2가지로 분류를 할 수 있으며, 대표적으로 맨업(Man-up) 방식과 맨다운 (Man-down) 방식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작업을 진행하는 운전자가 올라가는지? 안올라가는지? 정도의 차이도 있지만, 이로 인한 물류장고 운영방식, 장비사양 등 여러가지 측면에서 달라지게 됩니다.

1. 장비적인 측면에서의 비교

(단, 당사에서는 최대포크인상높이 7M 이상의 작업환경에서는 가격차이가 거의 없고 안전 및 작업속도가 나은 맨업 삼방향지게차를 추천하여 드립니다.)

2. 운영적인 측면에서의 비교

(단, 융하인리히 EFX 시리즈 삼방향지게차는 마스트로 인한 시야성이 좋습니다.)

삼뱡향을 검토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팔레트 단위의 이동만 있는지? 팔레트 내의 개별 아이템의 이동이 있는지? 에 대한 부분입니다.

개별 아이템의 이동이 있을 경우는 맨업(Man-up) 삼방향지게차가 필수이기 때문입니다. 물론 맨다운(Man-down) 삼방향지게차도 작업은 가능하지만 작업을 비교해보면 완전한 차이가 있습니다.

3. 작업 방식에 따른 비교

이 밖에도 창고 재고 조사시에도 맨업 (Man-up) 삼방향지게차는 빠르고 손 쉽게 재고 조사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을 보면 맨업(Man-up) 삼방향지게차 모든 장점을 가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제일 중요한 것은 창고의 환경 및 물류작업 방식이며, 이를 고려한 가격대비의 효율을 극대화시킬 수 있는 삼방향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전문가의 조언을 구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중에 하나 입니다.

4. 삼방향지게차 모델 비교

EFX 410/413

삼방향 지게차 / VNA Truck

제조국
독일

종류
맨다운 삼방향지게차

적재중량
1.0 ~ 1.3 t

리프트
3.0 ~ 7.0 M

EKX 4/5/k

삼방향 지게차 / VNA Truck

제조국
독일

종류
맨업 삼방향지게차

적재중량
1.0 ~ 1.6 t

리프트
4.7 ~ 18 M

ETX 513/515

삼방향 지게차 / VNA Truck

제조국
독일

종류
맨다운 삼방향지게차

적재중량
1.3 ~ 1.5 t

리프트
4.7 ~ 9.2 M

왜 융하인리히 제품은
코지스가 유명한가요?

코지스산업은 2001년부터 국내의 융하인리히 제품의 판매, 렌탈(임대), 서비스, 부품공급등 각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코지스가 더 특별한 이유는 고객사와의 신뢰, 책임, 그리고 약속입니다. 저희 코지스산업은 고객사가 추구하는 가치를 중요하게 생각하며, 각종 이유로 신의를 저버리지 않습니다. 친절한 장비상담부터, 정확한 납품, 그리고 사후관리까지 코지스가 고객사와 함께합니다.

코지스산업 내부입구 Jungheinrich and Kogis

장비문의 | 전화문의 : 031-889-4801


    KOGIS,
    고객가치를
    전달합니다.

    융하인리히 장비에 대한 상담부터, 현장조사, 납품, 안전교육 그리고 사후관리까지 코지스산업이 고객사와 함께합니다.

    20년 고객가치 우선기업, 주식회사 코지스산업을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