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 묻는 질문

주식회사 코지스산업

궁금하신 점이 있으신가요?

당사가 판매하는 JUNGHEINRICH, BHS, A-SAFE 브랜드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질문과 답변을 소개합니다. 고객사측에서 궁금하실 수 있는 질문들과 그에 대한 답변입니다. 그 외 문의사항이 있으신 경우, 저희 고객센터를 이용하여 주시면 친절한 상담 도와드리오니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융하인리히(Jungheinrich)장비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융하인리히 지게차는 다음과 같은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1. 높은 안전성: 융하인리히 지게차는 안전하고 견고한 디자인으로 제작되어 있습니다. 또한, 최신 기술을 사용하여 안전성을 높였습니다. 예를 들어, 위험한 상황에서 자동으로 감지하여 안전장치가 작동하도록 하는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2. 효율적인 운영: 융하인리히 지게차는 매우 효율적으로 운영됩니다. 속도 및 회전력이 높아서 빠른 작업처리가 가능하며, 직관적인 조종기와 강력한 모터로 손쉽게 조작할 수 있습니다.

3. 다양한 모델과 사이즈: 융하인리히 지게차는 다양한 모델과 사이즈로 제공되며, 다양한 작업 환경에 적합한 제품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4. 유지보수 및 수리 용이성: 융하인리히 지게차는 수리 및 유지보수가 쉽습니다. 필요한 부품이 쉽게 구할 수 있고, 유지보수가 용이하여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5. 환경 친화적: 융하인리히 지게차는 친환경적인 제품으로, 전기 또는 가스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오염물질을 줄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융하인리히 지게차는 안전하고 효율적이며 환경 친화적인 제품으로 많은 이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장비 (또는 설비)를 구매하고 싶은데 어디서 하나요?

저희 코지스산업에서 판매/임대하는 모든 제품은 문의를 통하여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전화문의는 031-889-4801 이며, 영업일 09:00 부터 17:30 까지 연락을 주시면 보다 빠른 상담이 가능하오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또한 이메일 문의, 양식을 통한 온라인 문의는 24시간 이용하실 수 있으며, 연락처를 남겨주시면, 저희가 연락을 드리겠습니다.

제품을 구매한 뒤 운송기간은 얼마나 걸리나요?

융하인리히 제품의 경우, 재고가 있을 시에는 편하신 시간에 바로 납품이 가능합니다. 국내에 재고가 없는 경우, 120일에서 180일이 소요 됩니다. A-SAFE 안전설비 제품의 경우, 국내 재고가 있는 제품은 바로 구입이 가능하며, 재고가 없는 경우 60일에서 120일이 소요 됩니다. (주)코지스산업은 고객사의 스케줄에 맞도록 정확한 납품을 진행하고자 노력합니다.

제품을 관리하기 위한 소모품은 어디서 구입하나요?

장비에 사용되는 배터리를 포함한 모든 소모품은 저희 코지스산업에서 구입이 가능하며, 전화문의, 또는 온라인 문의를 주시면 자세한 상담이 가능합니다.

장비에대한 A/S는 어떻게 받을 수 있나요?

본사 또는 협력사를 통하여 구입하신 장비 및 제품에 대하여 보증 및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고객사의 장비에 문제가 발생한 경우 031-889-4801로 연락을 주시면 신속한 처리를 도와드립니다. (긴급상황시 010-9021-0050 으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삼방향지게차 QnA

삼방향지게차는 무엇인가요?

삼방향 지게차는 선반형 창고에서 적재물을 이동 및 적재하는데 사용되는 지게차입니다. 삼방향 지게차는 선반형 창고에서 좁은 공간에서 적재물을 쉽게 이동시킬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삼방향 지게차는 전후진과 좌우 회전 뿐만 아니라 상하 이동도 가능합니다. 이러한 기능을 통해 적재물을 정확하게 위치시키고, 좁은 공간에서도 효율적으로 적재물을 이동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삼방향 지게차는 높은 선반까지 적재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으며, 고정밀로 작동할 수 있는 제어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능들을 통해 삼방향 지게차는 선반형 창고에서 높은 작업 효율성과 안전성을 제공합니다.

삼방향지게차의 장점이 무엇인가요?

삼방향 지게차의 주요 장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좁은 공간에서의 운전이 가능하다.
삼방향 지게차는 좁은 공간에서의 작업이 용이합니다. 물류 창고나 대규모 상업시설 내에서의 작업 등 좁은 공간에서의 움직임이 빈번한 작업장에서 특히 효과적입니다.

2. 높은 작업 높이가 가능하다.
삼방향 지게차는 높은 작업 높이를 유지하면서도 안정적으로 작업이 가능합니다. 높은 작업 높이를 필요로 하는 작업 환경에서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3. 효율적인 작업이 가능하다.
삼방향 지게차는 자체 회전 기능과 좁은 공간에서의 움직임이 가능하다는 특징으로 인해, 작업시간을 단축시키고 생산성을 향상시키는 데 큰 역할을 합니다. 또한, 직각으로 회전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시간과 연료 등의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4. 안전하게 운전이 가능하다.
삼방향 지게차는 높은 안전성을 보장합니다. 민첩하게 움직이는 동시에 작업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하여 설계되어 있습니다.

5. 높은 하중 운반 능력을 가지고 있다.
삼방향 지게차는 대형 창고나 대규모 상업시설에서 대량의 상품을 효율적으로 운반할 수 있습니다. 특히, 높은 작업 높이를 필요로 하는 작업 환경에서는 더욱 효과적입니다.

따라서, 삼방향 지게차는 좁은 공간에서 높은 작업 높이와 안전성을 보장하면서도 효율적인 작업이 가능한 장비로, 물류 창고나 대규모 상업시설에서 많이 사용됩니다.

삼방향지게차 구입시 바닥 평형도가 중요한가요?

삼방향 지게차는 높은 안정성과 높은 작업 능력을 제공하기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이러한 안정성은 차체 구조와 함께 바닥평형도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바닥평형도는 지면에 차체의 중심을 얼마나 가깝게 유지할 수 있는지를 나타내는 지표입니다. 즉, 바닥평형도가 높을수록 차체가 안정적으로 지면을 따라 이동할 수 있습니다.

삼방향 지게차는 차체 내부에 일련의 기어와 모터를 갖추고 있어서 전후방향뿐만 아니라 좌우방향으로도 이동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차량은 바닥평형도가 높아야 안정적인 운전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삼방향 지게차는 안정적인 운전을 위해 높은 바닥평형도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 제조업체들은 차체의 무게 분포를 최적화하고, 적절한 타이어 크기와 타이어 압력을 선택하는 등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맨업과 맨다운의 차이가 무엇인가요?

삼방향 지게차의 맨업(man-up)과 맨다운(man-down)은 주로 차량의 작동 방식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맨업은 지게차의 운전자 캐비닛을 들어 올리고, 높은 곳에서 작업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춘 지게차입니다. 즉, 지게차의 작업 플랫폼이 상승하여 운전자는 고정된 작업 높이에서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맨업 지게차는 좁은 공간에서의 작업이나 높이가 높은 창고에서의 작업 등에 적합합니다.

반면, 맨다운은 지게차의 작업 플랫폼이 낮은 상태로 고정되어 있으며, 운전자가 지게차에 탑승하여 저상에서 작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설계된 지게차입니다. 이러한 맨다운 지게차는 지게차에 직접 물건을 싣고 내리는 작업 등과 같은 일반적인 창고 내 작업에 적합합니다.

따라서, 맨업 지게차는 높은 작업 높이에서 작업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작업 플랫폼을 들어 올리고 내릴 수 있습니다. 반면, 맨다운 지게차는 작업 플랫폼이 낮아 운전자는 저상에서 작업을 수행합니다.

작업 환경에 따라 적합한 차종을 선택하여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레일타입과 와이어타입의 차이점이 무엇인가요?

삼방향 지게차의 레일가이던스(rail guidance)와 와이어가이던스(wire guidance)는 차량의 이동을 안내하기 위한 시스템으로서 차이가 있습니다.

레일가이던스 시스템은 지게차가 이동해야 할 경로에 레일을 설치하고, 지게차의 타이어에 부착된 가이드 롤러를 이 레일 위로 이동시키는 방식으로 차량의 이동을 안내합니다. 이러한 방식은 고정적인 경로를 가진 창고나 작업장에서 많이 사용됩니다.

와이어가이던스 시스템은 지게차가 이동해야 할 경로에 전선을 설치하고, 이전선에서 방출되는 전자기장을 감지하여 지게차를 이동시키는 방식으로 차량의 이동을 안내합니다. 이러한 방식은 차량의 이동 경로가 자주 바뀌는 창고나 작업장에서 유용합니다.

따라서, 레일가이던스 시스템은 경로가 고정적인 환경에서 사용하기 적합하고, 와이어가이던스 시스템은 경로가 자주 바뀌는 환경에서 사용하기 적합합니다. 이를 고려하여 적절한 시스템을 선택하여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 외 질문들 QnA

융하인리히 전동물류장비의 종류는 무엇이 있나요?

1. 삼방향지게차
삼방향 지게차는 선반형 창고에서 적재물을 이동 및 적재하는데 사용되는 지게차입니다. 삼방향 지게차는 선반형 창고에서 좁은 공간에서 적재물을 쉽게 이동시킬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2. 오더피커
오더피커(Order picker)는 물류센터, 창고 등에서 사용되는 전동식 작업기계입니다. 오더피커는 주로 높은 위치에 있는 상품을 꺼내오거나 쌓아 올리는 작업을 수행합니다. 오더피커는 작업자로 하여금 적재물에 접근이 용이하도록 설계된 장비입니다.

3. 전동하이리치
전동하이리치(electric high reach truck)는 높이 있는 공간에서 물류 작업을 수행하는데 사용되는 전동식 작업기계입니다. 전동하이리치는 주로 창고나 물류센터에서 사용되며, 높은 위치에 있는 상품을 적재하거나 꺼내오는 작업을 수행합니다.

4. 전동카운터발란스
전동카운터발란스(electric counterbalance)는 전동식 작업기계 중 하나로, 주로 창고나 물류센터에서 상품을 운반하거나 적재하는 작업을 수행하는데 사용됩니다.

전동카운터발란스는 보통 포크리프트와 비슷한 모양을 갖고 있습니다. 하지만, 포크리프트와 달리 전동카운터발란스는 무게 중심을 조절하기 위한 카운터밸런스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 시스템은 차체 뒤쪽에 무게를 더해주는 장치를 갖추고 있어서, 상품을 적재하거나 운반할 때 무게 중심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5. 전동팔레트
전동팔레트(electric pallet jack)는 전동식 작업기계 중 하나로, 주로 창고나 물류센터에서 작은 규모의 상품을 적재하거나 운반하는 작업을 수행하는데 사용됩니다.

6. 전동스태커
전동 스태커(electric stacker)는 전동식 작업기계 중 하나로, 창고나 물류센터 등에서 상품을 적재하거나 이동시키는데 사용됩니다. 스태커는 일반적으로 포크리프트와 비슷한 형태를 가지고 있지만, 높이를 조절할 수 있는 스태커용 포크와 일반적인 포크리프트용 포크와는 다른 특징을 갖추고 있습니다.

7. 핸드팔레트
수동으로 끌 수 있는 자키입니다.

8. 견인차 종류
융하인리히 견인차(Jungheinrich Tugger Train)는 작업자가 직접 운전하여 이동시키는 소형 차량으로, 물류센터나 공장 등에서 자재 운반 작업을 수행하는 데 사용됩니다.

견인차는 보통 2~3개의 모듈로 이루어져 있으며, 각 모듈은 전면에 고정식 연결장치와 후면에 연결 가능한 접속장치가 있습니다. 이러한 모듈 구성은, 하나의 견인차에 여러 대의 모듈을 연결하여 한 번에 여러 개의 컨테이너나 팔레트 등의 자재를 운반할 수 있도록 해주는 것입니다.

여기를 클릭하시어 융하인리히의 위 전동물류장비를 둘러보세요!

장비의 충전시간과 운용시간은 어떻게 되나요?

융하인리히 전동물류장비를 기준으로 신장비는 8시간 충전 후 평균적으로 6시간 운용이 가능합니다. 배터리의 교체 주기는 평균적으로 5년 에서 7년 이며, 이는 장비의 사용환경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배터리 수명을 관리할 수 있는 BHS 배터리 관리 솔루을 이용하시면 배터리 유지 및 관리가 보다 편해집니다.

AGV(자동화 장비)에 대하여 알고 싶어요.

융하인리히 AGV는 Automated Guided Vehicle(자동 유도 차량)의 약어로, 융하인리히 AG사에서 생산하는 자동화된 물류 운반용 로봇입니다.

AGV는 적외선센서, 레이저센서, 초음파센서, 자이로스코프 등의 센서와 지도 및 위치 인식 기술을 활용하여, 사전에 지정된 경로를 따라 자동으로 이동하며 물류 운반 작업을 수행합니다.

융하인리히 AGV는 적재 용량, 배터리 수명, 속도 등 다양한 사양에 따라 제조되며, 물류 센터, 제조공장, 도시 등 다양한 장소에서 활용됩니다. 이는 인력 비용 절감 및 생산성 향상 등의 효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코지스산업에서 융하인리히 AGV를 만나보십시오.

BHS(배터리 핸들링 시스템)은 무엇인가요?

Battery Handling System(배터리 핸들링 시스템)은 전기 차량이나 전기 도구에서 사용되는 대형 배터리를 처리하기 위한 시스템입니다. 배터리 핸들링 시스템은 배터리의 재충전, 유지 보수 및 교체를 위한 고급 자동화 장비를 제공합니다. 이러한 시스템은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사용됩니다.

코지스산업의 오랜 파트너 미국 BHS 사는 고객사의 물류창고에 최고의 배터리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업체입니다. 배터리 관리 솔루션으로 동력의 수명을 연장하고 생산성을 향상시키십시오.

BHS 배터리 관리 솔루션 둘러보기.

반영구안전솔루션(에이세이프)은 무엇인가요?

A-SAFE는 영국의 안전 솔루션 제조업체입니다. 1984년에 설립되어, 고무 및 플라스틱 제품을 활용하여 공장, 창고 및 물류 센터 등에서 안전성을 높이기 위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A-SAFE의 제품은 주로 충격 흡수 및 방지 기능을 강화하여 공간 및 인력 안전성을 향상시킵니다. 이러한 제품에는 보호용 바리케이드, 컬럼 가드, 바닥 보호매트, 포스트 및 레일 시스템 등이 있습니다. 이 제품들은 색상, 디자인 및 크기 등에서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여, 다양한 환경과 용도에 적용될 수 있습니다.

A-SAFE는 글로벌 시장에서 높은 평가를 받으며,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특히 물류 및 제조업 분야에서는 안전과 생산성을 모두 고려한 솔루션으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코지스산업에서 A-SAFE 솔루션과 다양한 제품을 만나보십시오.

A-SAFE 브랜드 둘러보기

장비문의 | 전화문의 : 031-889-4801


    KOGIS,
    고객가치를
    전달합니다.

    융하인리히 장비에 대한 상담부터, 현장조사, 납품, 안전교육 그리고 사후관리까지 코지스산업이 고객사와 함께합니다.

    20년 고객가치 우선기업, 주식회사 코지스산업을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Kogis is always with customers

    NAVER 블로그 납품현장을 확인해 보세요!